여성들의 시크릿한 투잡 바로 미수다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 일본 유흥문화의 근황.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서울시엔 유흥알바 접근 자체가 금지되어 있지만 QR 코드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유흥업소에 방문이 가능하다.

유흥업소 역시 근무하는 여성과 방문 손님의 체온을 측정해서 확인하고 가게를 소독하고 있지만 완전히 안전한 건 아니다.

일본의 밤문화는 어떻게 다를까 ??

유흥은 음주가무를 비롯한 즐거운 모든 것이 포함되나 의미변화를 거치며 일반적으로 ‘유흥’ 하면 성매매, 유해업소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알바의 의미가 성적인 쪽으로 사용되기에 성적이지 않은 놀거리를 표현할 때는 ‘오락’을 비롯하여 ‘여가’, ‘유희’ 등의 단어가 사용된다.

사전적으로 보면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유흥”으로 정의될 수 있

유흥업소 문화를 ‘밤문화’, 업소 일을 ‘밤알바’이라고도 부른다. 음주가무가 주목적인 업소이므로 주로 밤에 영업을 하기 때문이다.

어른들만이 즐기는 놀거리 문화

이곳에 출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성인이며 이용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어야 하며 나이를 속이고 드나드는 중학생, 고등학생들도 있을 수 있다.

또한 반대로 나이를 속이로 유흥알바, 룸알바, 노래방알바, 룸싸롱알바, 셔츠룸알바를 하는 여자 학생도 존재한다고 한다.

학원가와 공존하는 곳이 있지만 그래도 10년전과 비교해보면 겉으로 화려찬란한 네온싸인을 걸어놓고 영업하는 유흥업소나 유리방 형식의 홍등가는 현재 많이 사라진 상황이다.

사실 사라졌다고 하기보다는 음지화되어 알게 모르게 조용히 영업하는 여성알바들이 상당수 많이 생겨났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할 수 있다.

유흥업소를 찾는 이유.

젊은 남자라면 욕구 때문에 유흥업소를 찾는 경우가 있으나 특히 왕성한 20대 시절에 방문 횟수가 늘어나는 사람도 많고 단순히 욕구를 푸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색다른 재미를 위해 주로 기혼자나 여친을 사귀고 있는 남자들이 유흥업소에 중간 중간 가는 경우가 여기에 들어간다.
  • 연애를 하기 어려운 남자들 스스로 연애를 할 시간이 충분히 없거나, 연애 실력이 중상위권 이상 외모의 여자를 꼬시기에 조금 부족하거나 재미있게 놀기 위해 가는 경우가 많다.